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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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0여름 uGET(16기) 참가학생팀 모집: 5.24(일) 마감
등록일: 2020-05-08  |  조회수: 1,133

uGET 16(2020 여름) 참가학생팀 모집 공고

(undergraduate Global Experience Team-project)

 

uGET은 경영대학과 학생 그리고 파트너단체(기업, 기관 등)가 함께 하여 국내외 경영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활동과정을 경영학 전공 교과목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08년 uGET 개설 이래 대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uGET을 진행해오던 바, 최근의 세계경영현장의 변화 및 미래인재상 패러다임의 변화를 반영하여 Venture, Innovation, Entrepreneurship 위주의 프로젝트활동으로 uGET의 무게중심을 이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융합형 사회문제해결역량은 미래인재상의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부각되고 있고, 경영대학은 이를 적극 반영하여 기존의 학교제시형 문제해결 프로젝트 uGET을 유지하는 한편 학생들이 발견한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격려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2019년부터 uGET을 2개 Tracks으로 운영하여 Track1(학교제시형)과 Track2(학생제안형)로 병행 운영합니다. 올 여름에는 COVID-19 상황으로 인해 국내프로젝트활동으로 진행합니다.

평소 경영 현장 문제해결에 관심있었던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주요 사항

(1) 2 Tracks 운영: Track1(학교제시형 주제) & Track2(학생제안형 주제)

(2) 활동지역: 국내로 제한

(3) 팀구성     

 - [Track1]: (4인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 [Track2]: (3~4인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4) 지원자격: 신촌캠퍼스 4학기 ~ 8학기 재학생 (휴학생은 8학기 이상 이수자도 가능)
      ※ 주의: 2021년부터는 4학기 ~ 7학기 재학생으로 조정 (8학기 재학생 참여를 제한할 예정)

(5) uGET은 여름에, uSET은 겨울에 참여하세요!

 

Tracks에 대한 설명
(1) Track1은 기존의 uGET에 준합니다. 경영대학에서 파트너 및 프로젝트주제를 섭외합니다.

(2) Track2는 학생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스스로 정의하고 활동목표와 활동주제를 스스로 설정한 후,
     팀프로젝트 현장활동을 통해 해당 문제 솔루션을 도출하고자 학생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입니다.

 

uGET 누적 현황

- 2008년 1기 ~ 2019년 15기
- 팀프로젝트 157, 참여 학부학생 594, 파트너기업 67, 파견국가 40

 

1. uGET 16 진행 일정 (* 아래 일정은 추후 조정될 수 있음) 

 

           5/8                     uGET 진행 안내공지(학생 대상) / 프로젝트주제 공지(Track1)

           5/24                   학생팀 신청 접수 마감  (Track1&2 공통)

           5/25~5/29         학생 선발 심사, 선발 완료 (Track1&2 공통)

           5/29                   선발자 대상 경영대학 OT (Track1&2 공통)

           6/29~7/3           Pre-Project (Track 1&2 공통)

           7/6~7/31           프로젝트 현장활동 (4주) (Track1&2 공통)

           8/6                     uGET 활동보고회 리허설

           8/12(or 13)       uGET활동보고회 개최, 성적평가 (Track1&2 공통)

           (주의: uGET의 전체 과정은 6월말 Pre-project부터 8월 중순 활동보고회 종료까지 입니다.)

 

2. 지원 자격

- 신촌캠퍼스 4학기 ~ 8학기 재학생 (휴학생은 8학기 이상 이수자도 가능)
- 지원불가:  2020년 8월 졸업(수료)예정자 & uGET 경험자

  (※ 주의: 2021년부터는 4학기~7학기 재학생으로 조정, 8학기 재학생 참여를 제한할 예정)

 

3. 팀 구성
- Track1: (4인 1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 Track2: (3~4인 1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Track1 프로젝트별 팀구성 관련 세부내용은  ‘프로젝트안내’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4. 서류 제출

 - 제출서류: 팀신청서(양식), 팀제안서(PPT), 개별 resume (자유양식, 국문 or 영문, A4 1장)

 - 5.24(일) 23:59 제출마감 

 -이메일 제출: ysb.clc@yonsei.ac.kr
  * 이메일 제목 표기: [uGET] Track#-파트너단체(if any)-팀명-제출자-연락처

(* 주의: 8학기 재학생이 포함된 경우, 개별 resume에 내용을 추가로 기재하여 제출 바랍니다.)

 

5. 주요 안내

(1) 지원금 관련:
프로젝트 전반 비용을 경영대학에서 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지원금 규모는 4주 현장활동 프로젝트 진행 경비를 포함합니다.
실제 프로젝트 수행 시 초과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학생 개인 부담이며, 계절학기 수강료 역시 학생 개인 부담입니다.

(2) uGET 학점 관련: uGET은 계절학기 3학점 경영학 전공선택 교과목입니다.

(3) 계절학기 이수 관련:
uGET 최종선발자는 계절학기 타과목 동시 이수를 불허합니다.
다만,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5/26~5/28) 전에 선발심사가 완료되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 타과목 수강을 고려 중인 학생은 일단 수강신청을 해두고 선발 확인 후 수강변경기간(6/10)에 변경을 권장합니다.

(4) 활동 중 8월 졸업(수료)신청하는 경우:
uGET의 전체 과정은 6월말 Pre-project부터 8월 중순 활동보고회 종료까지임을 인지하며,
활동 중 졸업(수료)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프로젝트활동을 완수하지 않은 것으로 고려하여 학점 부여를 무효화하고
이미 지급된 현장활동 장학금 전액을 환수 조치합니다.

(5) 8학기 재학생 포함의 경우:
해당 팀원은 개별resume 제출 시에 파일 하단에 서약서를 기재 바랍니다.

  - 서약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은 2020년 여름학기 uGET참가를 신청함에 따라 선발될 경우 uGET 프로젝트 현장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하며 8월 말까지 2020년 8월 졸업(수료)신청을 절대 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일자 기재, 본인 사인 필수)

  - 이 서약을 어길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경영대학은 책임이 없습니다. (위 4항 해당)

(6) 2021년 지원자격 조정 예고:
2021년부터는 지원자격을 4학기~7학기 이수 중인 자로 조정 예정이니 이를 숙지하기 바랍니다.

(7) 교과목활동인 uGET은 COVID-19 상황에 대한 교육부 지침을 준수할 것이며 이에 따라 코로나감염증 상황이 악화되는 경우 uGET 진행을 중단할 수도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8) 위의 모든 안내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학생은 uGET 참가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6. 문의

- 경영대학 양정미 교수 02-2123-5459 / jmyang@yonsei.ac.kr

 

7. 기타 안내
- uGET의 전체 상세 내용은 필히 첨부자료(uGET설명서)에서 확인 바랍니다.

- 발표심사 기간(5/25~5/29)에는 팀원 전원이 발표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팀원 중 교환학생  관련하여 첨부자료 ‘uGET설명서’  확인 바랍니다.)

- 추후 프로젝트 주제가 추가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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