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사이드메뉴

컨텐츠 내용 시작

공지사항
2019년 2월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 안내
등록일: 2019-02-12  |  조회수: 658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
학위수여식 행사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학위수여식 정보
    1. 일시: 2월 25일(월) 오후 2시 ~ 3시 30분
    2. 장소: 연세대학교 대강당
    3. 주요식순:  국민의례 / 찬송 및 기도 / 학장 인사 / 축사 / 학사보고 및 학위수여 / 답사
    4. 안내 사항
         가.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졸업식으로 MBA, 학부, 석/박사 과정 모두 함께 큰 규모로 식을 진행합니다.
         나. 행사는 기본적으로 한글로 진행됩니다. 다만 식순 안내는 영어가 병기됩니다.
         다. 학위수여식장 앞 쪽은 졸업생 지정좌석이며, 뒤 쪽과 2층은 가족석입니다.
               RSVP를 하신 졸업생들께서는 본인의 이름이 붙어 있는 좌석에 착석하시면 됩니다.
               RSVP를 하신 분들께는 2월 21일(목)에 지정좌석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라. 원활한 식 진행을 위해 1시 40분까지는 정해진 좌석에 착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식이 시작된 후에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학위증은 학위수여식이 끝난 후 경영관에서 배부될 예정입니다.
              학위수여식에 부득이하게 불참하시는 경우에는 이후 경영대 사무실(경영관 406호)에서 개별 수령이 가능합니다.          바. 당일은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만, 혼잡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수여식 RSVP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학위수여식 참가신청을 받아 지정 좌석을 배정하는
    학위수여식 RSVP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RSVP로 참가신청을 하는 졸업생은

    1) 지정좌석이 배정되고,
    2) 단상에 오르기 전 개별적으로 이름이 호명되며,
    3) 단상에서 학장 및 교수님들께 축하를 받게 됩니다.

     RSVP를 하지 않고 참석하실 경우에는 지정좌석이 배정되지 않아 불편함이 예상되오니,
     참석하실 분들께서는 2월 18일(월)까지 꼭 RSVP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RSVP 등록하기(클릭)★★]
    
    만약 회신 후에 계획이 바뀌시는 경우에는 담당자 이메일이나 전화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학부] ksy8923@yonsei.ac.kr / 02-2123-5453
     [석·박사] ysb_msphd@yonsei.ac.kr / 02-2123-6256
     [MBA] mbaprogram@yonsei.ac.kr / 02-2123-2494

◈ 가운 및 학위모 대여 및 반납
    1. 일시
      - 2월 20일(수)~22일(금): 오전 9시 ~ 오후 5시
      - 2월 23일(토): 오전 10시 ~ 오후 5시
      - 2월 25일(월): 오전 9시 ~ 오후 5시 ※학위수여식 당일 대여 가능합니다!!!!
    2. 장소: 경영관 B105호(MBA 수리나래 라운지) ※학과 사무실 아닙니다!!!!
                 *학위수여식 후 오후 3시부터 대여 장소에서 반납
    3. 대여료: 학부 5,000원 / 일반대학원 석사 7,000원 (학위가운 세탁·보관료로 사용됩니다.)
    4. 납부기간: 2월 19일(화) 오전 9시 30분 ~ 2월 25일(월) 오후 2시
    5. 납부 방법:  학사포탈사이트(http://portal.yonsei.ac.kr) ⇒ LOGIN ⇒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학적 → 학위가운대여(세탁·보관료 납부) → 개인별 입금 전용 가상 계좌 확인→ 납부
     ※ 신용카드 및 현금 납부는 불가하며,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지점납부 가능)      
    6. 유의사항
     - 학부생은 다음 3가지를 모두 완료해야 학위가운 및 학위모 대여가 가능합니다.
        ① 대여료 납부 후 출력한 납부영수증 제시
        ② 취업통계조사 응답 [★★취업통계조사 응답하기(클릭)★★]
        ③ 도서(비) 미납자는 도서관에 미납도서 및 연체료를 납부한 후 받은 도서(비) 완납증명서 제시
    - 신분증(학생증)과 쇼핑백 지참 부탁드립니다. 대리인이 오는 경우 졸업생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학위가운 미반납 시 각종 증명서 발급이 제한됩니다.

   (※일반대학원 석·박사는 일시 및 장소가 별도이므로 자세한 일정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참조(☞바로가기)

◈ 학위증 수령
    1. 일시: 2월 25일(월) 오후 3시부터
    2. 장소: [학부] 경영관 B104호 / [MBA] 경영관 B101호 / [석박사] 스팀슨관 2층 대학원 회의실
     3. 수령방법
      - 학위수여식장에서는 학위증(졸업장)이 배부되지 않습니다.
      - 가운 및 학위모 반납 후 받은 ‘반납확인증’을 제시해야 학위기 수령이 가능합니다.
      - 학위수여식 당일 이후에는 경영관 406호 행정팀에서 수령 가능합니다(일반대학원 석박사 제외).
        대리인이 오는 경우 졸업생의 신분증을 지참하기 바랍니다.

◈ 졸업앨범 배부(학부)
    1. 일시: 2월 20일(수)~22일(금)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30분
    2. 장소: 학생회관 2층 로비
    3. 참고사항
      - 졸업앨범 수령 시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며, 대리인이 오는 경우 졸업생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 학위수여식 당일 오전 10시 ~ 오후 3시에 수령이 가능하나 되도록 본 기간 내에 수령하기 바랍니다.
    4. 문의: 학생복지처(02-2123-5121)

◈ Class Gift 안내
    Class Gift는 졸업생들은 졸업 기념으로 선배가 준비한 Class Gift를 받고, 졸업생은 새로 입학할 신입생을 위해서
    소정의 금액을 기부하여 기념이 될 선물을 전달하는 뜻깊은 제도입니다. 기부된 금액에서 부족한 재원은 학교가
    지원하고, 초과할 경우에는 경영대학 발전기금으로 사용됩니다. 적은 금액이더라도 꼭 참여해주셔서 후배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만들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참여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참여하기](클릭)]

◈ 증명발급 안내
    학위수여증명서나 성적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가 필요하신 경우 창구나 인터넷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학위수여증명서는 졸업식 당일인 2월 25일(월)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1. 창구: 종합서비스센터 행정팀 (백양누리 B134이무헌 홀)
    2. 무인자동발급기: 백양누리 이무헌홀(B134)과 글로벌라운지 (백양누리 B165)사이
    3. 인터넷 발급: 링크 페이지 참고 [안내 페이지(클릭)]

◈ 학사포탈 개인정보 수정
    졸업 후 동문행사를 안내드리거나 연락드릴 일이 있을 때 학적에 등록된 연락처를 참고합니다.
    졸업 후에는 직접 개인정보를 수정하는 것이 불가하므로 졸업 전에 미리 최신 연락처로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만약 졸업 후에 연락처 변동이 생길 경우 담당부서에 연락하시면 대리 수정이 가능합니다.
    [학부]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1)
    [석박사] 대학원 교학팀(02-2123-4109)
    [MBA] 경영전문대학원 행정팀(02-2123-2494)

    [업데이트 방법] 학사포탈(portal.yonsei.ac.kr) > 로그인 > 상단메뉴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선택 > 학적정보 수정

◈ 문의처
    [학부] ksy8923@yonsei.ac.kr / 02-2123-5453
    [석·박사] ysb_msphd@yonsei.ac.kr / 02-2123-6256
    [MBA] mbaprogram@yonsei.ac.kr / 02-2123-2494

부디 많이 참석하셔서 얼굴도 뵙고 서로 축하하는 자리를 가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학위수여식 당일에 뵙겠습니다!

컨텐츠 내용 끝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