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경영대학

사이드메뉴

컨텐츠 내용 시작

공지사항
uGET 17기 (2021 여름) 참가학생팀 모집 공고
등록일: 2021-04-23  |  조회수: 499

uGET 17기 (2021 여름참가학생팀 모집 공고

(undergraduate Global Experience Team-project)

 

uGET은 경영대학과 학생 그리고 파트너단체(기업, 기관 등)가 함께 하여 국내외 경영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활동과정을 경영학 전공 교과목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08년 uGET 개설 이래 대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uGET을 진행해오던 바, 최근의 세계경영현장의 변화 및 미래인재상 패러다임의 변화를 반영하여 Venture, Innovation, Entrepreneurship 위주의 프로젝트활동으로 uGET의 무게중심을 이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융합형 사회문제해결역량은 미래인재상의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부각되고 있고, 경영대학은 이를 적극 반영하여 기존의 기관제시형 문제해결 프로젝트 uGET을 유지하는 한편 학생들이 제안하는 사회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격려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2019년부터 uGET을 2개 Tracks으로 운영하여 Track1(기관제시형)과 Track2(학생제안형)로 병행 운영합니다. 올 여름에는 COVID-19 상황으로 인해 국내프로젝트활동으로 진행합니다. 

평소 경영현장 문제해결에 관심 있었던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가 신청을 기대합니다. 

 

■ 주요 사항

(1) 2 Tracks 운영: Track1(기관제시형 주제) & Track2(학생제안형 주제)

(2) 활동지역: 국내로 제한 

(3) 팀구성:        [Track1]: (4인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Track2]: (3~4인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4) 지원자격: 신촌캠퍼스 4학기 이상 ~ 7학기 이수 중인 자 (휴학생도 가능하며 휴학생은 7학기 이상 이수자도 가능) 

(5) uGET은 여름에, uSET은 겨울에 참여하세요!

 

■ Tracks에 대한 설명
(1) Track1은 기존의 uGET에 준합니다. 파트너기관에서 프로젝트주제를 제시합니다.

(2) Track2는 학생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를 스스로 정의하고 활동목표와 활동주제를 스스로 설정한 후, 팀프로젝트 현장활동을 통해 해당 문제 솔루션을 도출하고자 학생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도록 학생이 제안합니다. 

 

■ uGET 누적 현황

2008년 1기 ~ 2020년 16기
팀프로젝트 160, 참여 학부학생 606, 파트너기업(기관) 70, 파견국가 40

 

1. uGET 17기 (2021) 진행 일정 (* 아래 일정은 추후 약간의 조정이 있을 수 있음) 

 

           4/23                      uGET 진행 안내 공지(학생 대상) / 프로젝트주제 공지(Track1)

           5/09                      학생팀 신청 접수 마감 (24pm) (Track1&2 공통)

           5/10~5/14            학생 선발 심사, 선발 완료 (Track1&2 공통)

           5/14                      선발자 대상 경영대학 오리엔테이션 (Track1&2 공통)

           6/21~7/02            Pre-Project (Track 1&2 공통)

           7/05~7/30            프로젝트 현장활동 (4주) (Track1&2 공통)

           8/10(or 11)           uGET활동보고회 개최, 성적평가 (Track1&2 공통)

           (주의: uGET의 전체 과정은 6월말 Pre-project부터 8월 중순 활동보고회 종료까지 입니다.)

 

2. 지원 자격

(1) 신촌캠퍼스 4학기 이상 ~ 7학기 이수 중인 자 (휴학생도 가능하며 휴학생은 7학기 이상 이수자도 가능)
(2) 지원 불가: ① 2021년 8월 졸업(수료)예정자 ② uGET 경험자 

 

3. 팀 구성
(1) Track1: (4인 1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2) Track2: (3~4인 1팀) 경영학1전공자 3인 이상 

(Track1 프로젝트별 팀구성 관련 세부내용은 각 ‘프로젝트안내’ 파일에서 확인 바랍니다.)

 

4. 지원서류 제출

(1) 제출서류: 팀신청서(서식), 팀제안서(PPT화일)

(2) 제출마감: 5/09(일) 24pm / 이메일 제출: ysb.clc@yonsei.ac.kr, jmyang@yonsei.ac.kr

(3) 이메일 제목 표기: [uGET] Track#-파트너단체(if any)-팀명-제출자-연락번호

 

5. 활동 결과물

(1) 주간보고서 (경영대 양식 제공, 4회)

(2) 최종 발표자료 (PPT)

(3) 활동후기영상자료 (mp4)

 

6. 주요 안내 (필독)

(1) (지원금 관련) 프로젝트 전반 비용을 경영대학에서 학생장학금으로 지급합니다. 지원금 규모는 4주 현장활동 프로젝트진행경비를 포함합니다. 실제 프로젝트 수행 시 초과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학생 개인 부담이며, 계절학기 수강료 역시 학생 개인 부담입니다. 

(2) (uGET 학점 관련) uGET은 계절학기 3학점 경영학 전공선택 교과목입니다. 본 프로그램의 성적은 8월 말에 포탈에 등재되므로, 2021-2학기 수강신청 시 총 이수학점에는 본 과목의 학점이 포함되지 않고 2022-1학기 수강신청부터 총 이수학점에 포함됩니다.

(3) (계절학기 이수 관련) uGET 최종선발자는 계절학기 타과목 동시 이수를 불허합니다. 

(4) (활동 중 8월 졸업(수료)신청하는 경우) uGET의 전체 과정은 6월말 Pre-project부터 8월 중순 활동보고회 종료까지 임을 인지하며, 활동 중 졸업(수료)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프로젝트활동을 완수하지 않은 것으로 고려하여 학점 부여를 무효화하고 이미 지급된 현장활동장학금 전액을 환수 조치합니다.

(5) 교과목활동인 uGET은 COVID-19 방역지침을 준수합니다.

 

7. 문의

- 경영대학 양정미 교수 (02) 2123-5459, jmyang@yonsei.ac.kr

 

8. 기타 안내
(1) uGET의 전체 상세 내용은 필히 첨부자료(uGET설명서)에서 확인 바랍니다.

(2) 발표심사(5/11~5/14 기간)는 ZOOM회의로 진행하며 팀원 전원이 발표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별첨zip화일 4종)

1.   uGET설명서

2.   uGET_트랙1_프로젝트개요(정리본)

3.   uGET_트랙1(기관제시형) 프로젝트주제(모듬)

4.   uGET참가신청서(서식) (Track1&2 겸용)

 

 

컨텐츠 내용 끝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x
x